하드웨어를 동작시켜 사용자가 작업을 편리하게 수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과 자료 구조 등을 총칭하며 프로그램 자체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개발, 운용 및 유지보수에 관련된 모든 문서와 정보를 포함합니다. 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인 소프트웨어의 분류와 실생활 사용 예, 개발자의 역할에 대해 알아봅니다.
소프트웨어 분류
소프트웨어는 컴퓨터나 하드웨어에 작동 방법을 알려주는 코드 또는 일련의 지침입니다.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일반적이지만 맞춤형으로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소프트웨어는 시장에 공개되어 있으며 해당 사양은 프로그래머가 설계합니다. 주로 광범위한 고객 시장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맞춤형 소프트웨어는 특정 회사나 조직에 따라 사양이 설계된 소프트웨어입니다. 모두에게 열려있는 것은 아닙니다. 주로 특정 비즈니스 목적을 위해 설계됩니다. 소프트웨어는 크게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과학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제품군 소프트웨어, 웹 응용 프로그램 및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의 7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이 중에서 대표적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링/과학 소프트웨어, 두 가지만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직접 상호 작용합니다. 주로 컴퓨터 시스템의 효율적인 관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사용되며 부트스트래핑을 사용하여 이식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계에 따라 다릅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와 하드웨어 간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고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 체제의 세 가지 범주로 더 분류됩니다. 두 번째는 하드웨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지원 소프트웨어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사용자에게 프로그래밍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입니다. 마지막 예로 엔지니어링/과학 소프트웨어는 특정 응용 프로그램의 처리 요구 사항을 다룹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특히 해석 및 의사 결정을 위한 엔지니어링 및 통계 데이터의 도면, 모델링, 제도, 하중 계산 및 분석에 사용됩니다.
실생활 사용 예
가장 쉬운 실생활 사용 예시로 "집"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집은 전기, 난방, 공기 및 배관의 네 가지 주요 시스템으로 인해 기능을 유지합니다. 문제가 발생할 때까지 주요 홈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 있지만 각 시스템은 집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전기 시스템은 유틸리티의 전기 시스템에서 전기를 가져와 집 전체로 보냅니다. 집에는 전기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계량기, 문제가 있는 경우 전기 흐름을 차단하는 회로 차단기 및 집의 방으로 전기가 흐르는 배선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용 전기 문제에는 결함이 있는 전등 스위치, 죽은 콘센트, 작동하는 차단기 및 깜박이는 조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가정 난방 시스템은 중앙난방 기능, 화로 또는 열펌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안의 다른 방으로 가열된 공기를 보내는 공기 덕트를 통해 집을 난방합니다. 일부 용광로는 집을 난방하기 위해 90% 이상의 효율로 작동합니다. 세 번째로 에어컨 시스템은 가스 증기에서 액체로 변하는 물질인 냉매를 사용하여 집에서 뜨거운 공기를 "수집"합니다. 그 뜨거운 공기는 에어컨 시스템의 파이프를 통해 외부로 보내집니다. 압축기는 냉매를 시스템으로 펌핑하는 시스템의 일부이며 응축기는 뜨거운 냉매를 냉각시켜 더 차가운 물질로 만듭니다. 시스템의 아주 작은 부분인 팽창 밸브는 냉각된 냉매를 시원한 안개로 변환합니다. 네 번째로 가정의 배관 시스템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부분은 신선한 물을 집으로 가져오고 다른 부분은 폐수를 배출합니다. 집으로 들어오는 물인 이 첫 번째 부분은 물이 집 전체, 심지어 위층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가압 시스템에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온수 시스템은 냉수 시스템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파이프가 집의 나머지 부분을 통과하기 전에 온수 시스템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통풍구, 트랩 및 청소구로 구성된 배수 시스템은 집에서 쓰레기를 제거하기 위해 공공 하수관 또는 정화조를 향해 하향 각도로 구축됩니다.
개발자의 역할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처음부터 회사를 위해 구축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식별, 설계, 설치 및 테스트합니다. 기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오픈 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부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부터 다양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최종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제공하면 모든 보안 문제가 수정되고 새 데이터베이스와 함께 작동하도록 프로그램을 유지 관리하고 업데이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사람들이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역할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일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일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개발자, 제품 관리자, 그래픽 디자이너 및 비즈니스 분석가와 긴밀히 협력하여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것과 이를 달성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체 시스템을 교체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수정하고 기존 네트워크에 통합하는 작업을 담당하게 됩니다. 여러 프로그래밍 도구와 언어를 사용하여 일상적인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와 요구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기, 소프트웨어 테스트 및 문제 수정, 시스템 가동 후 유지 관리, 기술 설계의 일부가 됨,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통합, 효율적인 코드 생성, 참조 및 보고를 위한 프로그램 코드 작성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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