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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정보

메타버스 기술 동향과 미래전략, 예상 문제점

by ㅣTRENDPARKㅣ 2023. 5. 4.

비디오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폐도 이러한 경험의 일부입니다. 가상현실과 증강 현실도 이와 인접해 있습니다. 이것들 중 하나를 경험한 적이 있다면 이것의 일부를 경험한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메타버스로 오늘은 이것의 기술 동향과 미래 전략, 예상 문제점을 알아봅니다.

 

메타버스 기술 동향

AI 촉진, 현대 현실에 대한 적응, 개발 및 정교화, 대량 고용을 위한 조정은 최근 몇 년 동안 기술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타버스는 기계 학습과 AI를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2023년 메타버스 개발의 주요 트렌드와 기타 기술 기회를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서의 메타버스 : 마찬가지로 웹 1.0과 웹 2.0을 활발하게 개발한 검색엔진이나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을 수반한 광고는 웹 3.0과 메타버스의 개발 속도를 높여 주류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중요한 국제 금융 산업 리더(HSBC 및 JP Morgan)와 Nike 및 Gucci와 같은 패션 보스를 포함한 수많은 조직이 메타버스를 탐색하고 구축합니다. 클라이언트는 항상 브랜드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찾고 있으므로 이점은 분명합니다. 메타버스 트렌드는 부가적인 채널로서 사용자 경험과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뉴 에이지의 디지털 환경은 소셜 네트워크 및 검색 엔진과 비교하여 사용자가 플레이하고 새로운 컬렉션에 영향을 미치며 다른 변화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2023년 동안 중요한 기업들은 유망한 메타버스에 자리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케팅 제품 외에도 메타버스는 비즈니스가 자동, 원격 및 효율적이 되는 도구와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디지털 트윈 생성 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즉, 실제 제품 또는 서비스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테스트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자이너는 물리적 개체를 다시 만들어 가상 세계에서 상상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통해 실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비용 및 리소스 없이 스트레스 하에서 효율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기업 환경에서 메타버스와 기술을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학습입니다. The Nth Floor - Accenture의 메타버스는 직원과 신입 직원이 가상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실제 사무실을 복사합니다.

 

미래전략

우리가 사는 세상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인해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소셜 미디어가 세상을 얼마나 바꿀지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블록체인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이 일어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브랜드 및 아바타와 대화하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제품을 사고팔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메타버스의 미래는 모든 사람들의 두 가지 기본 요구인 다른 사람과 연결하고 물건을 만드는 것을 얼마나 잘 충족시킬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전자 상거래, 판매 및 마케팅, 탈중앙화 금융, 암호화 비즈니스 등에서 메타버스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이 3D 세계에서 자신의 제품을 사고팔고 심지어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전자 상거래 경험은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그 어떤 것보다 훨씬 더 몰입적입니다. 또한, 놀라운 현대 기술인 메타버스는 협업 온라인 활동을 위한 훌륭한 가상 위치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모임의 인기는 그것이 제공하는 수많은 이점으로 인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상 이벤트 관리는 주로 이벤트에 보다 편리하게 참석할 수 있도록 하여 참석자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 개인은 이벤트를 주최하고 회사 성장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자신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게임은 현재의 비즈니스 개념 작물 중 가장 흥미롭고 독창적인 것으로 두드러집니다. 2023년까지 극단적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메타버스에 설정된 게임의 개념이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부터 전투에서 장비하는 특성, 다른 플레이어와 맺는 사회적 유대감, 흥미롭게 쌓이는 전리품에 이르기까지 게임 경험에 대한 완전한 선택권을 가집니다. 결과적으로 메타버스 게임을 수용하면 수익을 늘리고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며 경쟁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예상되는 문제점

메타버스의 성장은 해결할 필요가 있는 수많은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가장 시급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수집 및 사용입니다. 메타버스 내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는 사용자가 제공한 많은 개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므로 해당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고 누가 액세스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가 제기됩니다. 다음은 개인 정보에 대한 통제력 부족입니다. 사용자가 메타버스 내에서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관리하는 능력이 제한되어 해당 데이터의 남용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될 수 있습니다. 추적 및 모니터링 면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사용자 활동을 추적하는 방법과 해당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데이터 보안 측면에서 메타버스는 민감한 개인 데이터의 손실 또는 도난으로 이어지는 사이버 공격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와 가명 이용의 문제도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메타버스 내에서 가명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지만 실제 신원이 가상 신원과 연결될 수 있는 경우 프라이버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소유권 문제도 존재하는데 이러한 디지털 환경 내에서 디지털 자산 및 재산의 통제 및 사용 권한과 관련된 질문과 도전을 의미합니다. 지적 재산권의 경우 메타버스는 가상 의류, 액세서리 및 디지털 아트와 같은 방대한 양의 디지털 콘텐츠의 생성 및 배포와 관련됩니다. 이로 인해 누가 이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가상 재산권 측면에서는 가상 세계의 개인은 건물, 토지 및 기업을 포함한 가상 재산을 소유할 권리가 있습니다. 가상 자산을 구매, 판매 및 통제할 수 있는 범위는 지속적인 논의 주제입니다. 가상 재산권 및 지적 재산권과 관련된 경우 메타버스가 여러 국가 및 영토에 퍼져 있기 때문에 어떤 법률을 적용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가로 메타버스는 상품 판매 및 이전을 위해 사람들 간에 서명된 계약의 집행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합니다.